보도자료

  1. home
  2. 새소식
  3. 보도자료
제목
자율주행차·블록체인 기술, 콘텐츠 혁신의 장 연다
작성일
2018-08-14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207
자율주행차블록체인_기술_콘텐츠_혁신의_장_연다_이미지_1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과 크리에이터가 만나 차세대 콘텐츠 산업에 불을 지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기술 전문 인력 양성사업인 ‘콘텐츠 임팩트’의 일환으로,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프로젝트에 참여할 관련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를 각각 27일, 29일까지 모집한다.


■블록체인 기술, 인디아티스트와 소비자의 연결고리로 진화하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보호 및 공유의 안정성·신속성을 인정받아, 금융 외 다양한 분야와 융복합을 시도하며 새로운 산업을 개척 중이다.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인디아티스트의 발굴·육성에서 콘텐츠의 제작·유통, 팬덤까지 인디 문화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보는 시도다. 이를 통해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 간극을 좁혀, 인디아티스트의 콘텐츠 생산 프로세스에 긍정적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40명 내외를 모집하며, 대상은 △블록체인 개발자 및 스타트업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아티스트 콘텐츠 기획자 △음악·영상·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아티스트다. 

모집 분야는 △아티스트 발굴·육성 △콘텐츠 기획 펀딩 및 제작 유통 △지식 재산권 △커뮤니티·팬덤이다. 프로젝트 파트너로는 △인디 쇼케이스 페스티벌 ‘잔다리페스타’ △인디 뮤직 레이블 ‘붕가붕가레코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프레인TPC’, ‘포트럭’ △클래식 음악 공연기획사 ‘스테이지원’ △윤성호 감독의 시트콤 협동조합 등이 함께한다.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로 펼쳐지는 새로운 ‘콘텐츠 놀이터’

AI 기술로 두각을 나타내는 자율주행 자동차는 운전을 위한 도구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는 운전에서 자유로워진 탑승자가 차량에 머무는 시간 동안 어떤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도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문화기술개발자, 스타트업, 콘텐츠 기획자 등이 협업한다.

모집 대상은 △자동차 관련 기술·콘텐츠 스타트업 △문화기술 개발자 등 40명 내외이며, 그 분야는 △화면(시각적 경험 및 인터페이스) △오디오(음악, 음성 인식) △센서(주변 환경 인지, 감정 측정 등) △공간(자동차 공간, 디자인 재해석) △정보(데이터·커넥션·지도·마케팅)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다임러 AG의 스타트업 아우토반 및 LAB 1886의 전문가들이 국내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개발까지…블루포인트파트너스·삼성전자 등 전문기관과 협업

‘인디아티스트를 위한 블록체인’과 ‘스스로 가는 자동차와 당신의 시간’ 프로젝트에 선정된 팀은 프로젝트별 최대 1,000만 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받는다.



특히 △삼성전자 △사단법인 C.O.D.E.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 전문 기관이 액셀러레이터 및 교육자문기관으로 참여해 프로젝트 참가자들과 협업한다.

한콘진은 두 프로젝트 설명을 위한 강연과 토크쇼를 16일 콘텐츠문화광장, 20일 구글 캠퍼스 서울, 21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합동으로 개최한다. 프로젝트별 접수 기한은 각각 오는 27일, 29일 16시까지이며, 지원서 1부(양식)와 포트폴리오 1부(자율)를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기사원문 : http://www.fnnews.com/news/201808131111584380



출처 :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bigissue )

FAQ

  • 등록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 시설예약
  • 창작지원
  • CKL소개
  • 시설예약
  • 창작지원
  • CKL소개
  • 오시는길